
스마트 스토어를 비롯한 이커머스 사용자의 70%는 제품을 앞서 사용해본 고객의 리뷰에 영향을 받는다고 해요.
리뷰가 잘 작성되어 있으면 구매를 망설이던 소비자 열 명 중 많게는 일곱 명이 결제하게끔 할 수도 있다는 의미죠.
때문에 스마트 스토어에서 리뷰 관리 또한 잘 관리해야 합니다.
스마트 스토어 리뷰,
별점 높은 리뷰 많이 받는 방법과 좋은 리뷰를 매출 향상에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방법 공유합니다.
스마트 스토어 매출 끌어 올리는 리뷰 관리 방법
1. 후기 작성 시 네이버 포인트 지급

상품 등록 단계에서 리뷰 작성 시 포인트를 지급하게끔 설정해두세요.
그리고 '후기를 작성하면 포인트가 지급된다'는 내용을 상세페이지에서 충분히 안내하세요.
이때 주의할 점은 제품 가격을 고려해 적정한 수준의 포인트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살펴보면,
만원 안팎의 제품의 경우 텍스트 후기는 200원 이하, 포토 후기는 100원 미만 사이가 가장 많습니다.
다만 런칭한지 얼마 안 된 상품이라 빠르게 많은 후기를 모으고 싶은 경우에는
포인트 지급 금액을 조금 상향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베스트 리뷰 상단 고정
제품 만족도가 높은 리뷰가 먼저 눈에 띄면 아무래도 구매를 망설이던 고객이 제품을 살 확률이 높아지겠죠.
고객님들이 작성해주신 후기들 중 잠재고객의 눈에 먼저 띄게 하고 싶은 리뷰를 상단에 고정해두세요.
상단에 고정할 수 있는 리뷰에는 조건이 있습니다.
별점이 5점인 동시에 사진 또는 동영상이 첨부 되어 있어야 합니다.
3. 베스트 리뷰 선정 이벤트

무엇보다 많은 고객이 리뷰를 작성해주는 것이 중요하겠지만
그 중에서도 상단에 고정해둘만한 리뷰를 얻기 위해서는 별점도, 첨부한 이미지도, 그 내용도 좋은 리뷰가 있어야 할텐데요.
좋은 리뷰를 모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베스트 리뷰 선정 이벤트'입니다.
실제로 많은 스마트 스토어에서 하고 계시는 방법인데요.
가령 한 달에 한 번, 정성껏 작성된 후기를 뽑아 작성해준 고객에게 소정의 상품 또는 네이버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입니다. 소정의 상품으로는 자사 제품, 커피 쿠폰 등을 제공하는 스마트 스토어가 많이 있습니다.
4. 고객에게 리뷰 작성 요청 메시지 보내기

상세페이지에 잘 적어놓아도 제품 구매 후엔 리뷰 작성 혜택을 깜빡 잊는 고객이 더 많죠.
때문에 고객이 리뷰작성으로 얻을 수 있는 혜택을 잊지 않고 받을 수 있게끔 1:1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문자, 네이버 톡톡 등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 있는데
그 중 추천드리는 방법은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카카오 알림톡은 고객이 주문 시 입력한 전화번호만 있으면 정보성 카톡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로
문자 대비 가격이 1/3로 저렴하고,
카카오톡의 인증을 거쳐 발송하기 때문에 고객이 신뢰하고 열어봐 수신율이 높습니다.
다만 알림톡은 카카오의 인증을 받은 후 발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 내용에 '포인트 지급'과 같은 정보성 문안은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카카오 알림톡 보내는 방법?
스마트 스토어 API를 연동해 주문 처리 상황에 따라 자동발송 되게끔 세팅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메이트m8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메잇트m8는 스마트 스토어-카카오톡 연동 서비스입니다.
스마트 스토어와 카카오톡 채널을 연동해, 고객의 주문과 동시에 알림톡이 발송되도록 도와드립니다.
주문 처리 과정에 따라 배송 시작, 배송 완료, 구매확정 및 리뷰작성 요청 알림톡이 자동으로 발송됩니다.
API 연동, 카카오 심사 승인 등 알림톡 자동발송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메잇트m8가 도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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