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 고객을 모으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한 번 우리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재구매 하게끔 하는 것이죠.
한 번 우리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재구매를 하면 그만큼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아지는 것은 물론
광고를 하지 않고도 매출이 발생하는 경우가 늘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이익률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또 재구매 아이템으로 소문을 내 바이럴 효과를 기대해볼 수도 있습니다.
우리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재구매를 하게끔 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스마트 스토어 고객이 우리 스토어를 재방문하고 재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게끔 하는 꿀팁을 공유합니다.
고객에게 주문 정보 전달하고 신뢰도 높이기
먼저 우리 제품을 구매한 고객과 자주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이 좋겠죠.
하지만 광고 성격의 메시지를 수차례 보내는 것은 고객에게 피로도만 주고 오히려 불편하게 할 수 있어요.
구매 고객에게 먼저 주문 정보를 전달하는 것으로 대화를 시작해보세요.
주문 완료, 배송 시작, 배송 완료 등 고객의 주문이 처리되는 과정을 공유하세요.

이 때 국내 사용자 수 1위, 사용 빈도가 많고 이용 시간이 긴 '카카오톡'을 이용하면 더욱 좋겠죠.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이 주문 시 입력한 전화번호만 가지고 카톡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 카카오에서 사업자 인증을 거친 브랜드만이 알림톡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서는 안심하고 메시지를 열어보게 돼 수신율이 높아요.
문자를 보내면 종종 스팸이나 스미싱으로 오해받는 경우가 있는데, 알림톡은 그런 오해를 피할 수 있습니다.
또 카카오 알림톡은 문자 대비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에 비용은 절감하고 더 큰 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구매확정 요청, 리뷰작성 요청 메시지에 재방문, 재구매 혜택 안내하기
고객이 제품을 받아본 것이 확인되면 구매확정 요청, 리뷰작성 요청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카카오 알림톡은 고객의 주문에 따라 정보성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데요(홍보, 광고 메시지는 불가)
스마트 스토어의 경우 고객에게 총 다섯 번의 알림톡을 보낼 수 있어요.

주문 완료, 배송 시작, 배송 완료를 알림톡으로 전달해 고객의 신뢰를 얻었다면
구매확정 요청, 리뷰작성 요청 알림톡에서는 재방문, 재구매 시 얻을 수 있는 혜택을 안내해보세요.
다만, 알림톡은 정보성 메시지로 제한되는만큼 문구를 작성할 때 직접적인 혜택을 표기하는 것은 불가능해요.
알림톡은 카카오의 승인을 받은 내용만 발송할 수 있기 때문에
카카오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동시에 스마트 스토어 혜택을 알릴 수 있는 적당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다앙한 혜택, 추가 혜택, 특별한 혜택처럼 간접적인 표현을 사용하세요.
포인트 지급, 포인트 적립과 같은 표현은 광고성 메시지로 분류되어 승인이 어렵습니다.
혜택을 언급하면 고객이 우리 스토어를 다시 방문하고 재구매할 기회가 늘어나겠죠.
또 알림톡 하단에 채널추가 버튼을 꼭 포함해 발송하세요.
알림톡을 받아본 고객이 우리 브랜드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해 친구가 되면
쿠폰 발행, 이벤트, 프로모션과 같은 광고 성격의 카톡(친구톡)을 발송하는 것도 가능해집니다.
재방문, 재구매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겠죠?
스마트 스토어 고객에게 카카오 알림톡으로 마케팅 하세요!
비용은 아끼고 더 큰 매출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메잇트m8는 스마트 스토어-카카오톡 연동 서비스입니다.
스마트 스토어와 카카오톡 채널을 연동해, 고객의 주문과 동시에 알림톡이 발송되도록 도와드립니다.
주문 처리 과정에 따라 배송 시작, 배송 완료, 구매확정 및 리뷰작성 요청 알림톡이 자동으로 발송됩니다.
API 연동, 카카오 심사 승인 등 알림톡 자동발송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메잇트m8가 도와드립니다.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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